tel 02-566-2833

스마일어게인교정치과

본문 바로가기
메뉴열기

SAOC Treatment

Smile Again Orthodontic Center

FAQ

스마일어게인교정치과 목록

  1. 치료기간은 골격성장이나 턱뼈 크기에 크게 문제가 없어 치아만 움직이는 치료를 할 경우
    1년 6개월에서 2년 6개월 정도 기간이 소요됩니다.
    반면 성장기에 치아와 턱뼈성장에 모두 문제가 있는 경우 뼈를 조절하는 1차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는 치료기간이 3년에서 5년 정도 걸립니다.

  2. 교정후 볼의 살이 빠져보인다는 말씀을 많이 듣습니다. 입이 튀어나온 경우에 작은 어금니를 빼고 앞니를 뒤로 집어 넣으면 입이 들어가면서 상대적으로 코나 턱선이 살아 보이면서 갸름해보이는 것입니다. 혹은 교정을 해서 음식을 마음대로 못 먹어서 다이어트 효과로 실제 볼 살이 좀 빠질수도 있습니다.
    얼굴형은 평생을 통해 서서히 변화될 수 있는 부분이지만 교정을 하는 1~2년에 변화될 수는 없습니다. 턱뼈를 잘라서 움직이는 수술교정이나 성장기의 아동에게 성장을 이용한 치료는 얼굴형을 바꿀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에 있어 일반교정으로는 입술 주변만이 변화되는 부분이며 얼굴형 자체가 바뀌거나 사각턱이 교정되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3. 교정장치 장착후 통증은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체적으로 2~3일 정도 후면 사라집니다.
    길어도 일주일 정도 꽉 조이는 느낌이 있을 수 있는데 고통스러운 정도는 아닙니다.
    처음의 배열 상태가 많이 삐뚤었던 경우 통증은 더 심하며 대체적으로 고른 경우는 통증이 심하지 않습니다.
    통증이 사라지면 치아가 움직이지 않는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지만 일단 치아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통증이 사라져도 치아는 계속 움직이는 것입니다.
  4. 치료기간에는 이가 조금씩 움직이며 이동 중이기 때문에 무리한 자극을 주지 않는게 좋습니다.
    즉 딱딱한 음식이나 질긴 오징어등은 패해주는 것이 좋고, 잇  몸 관리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교정치료시 잇솔질 할 때 걸리는 시간과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환자들이 보편적으로 귀찮고 힘들어 합니다.
    그러나 자꾸 하다보면 방법을 터득하여 전혀 불편함 없이 잘 할수 있게 됩니다.
    그래도 잘 안되는 경우는 치료방문시 잘 될때까지 잇솔질 방법을 꾸준히 교육시킵니다.
    그래서 충치 또한 미리 예방할 수 있게 합니다.
  5. 대부분의 환자는 치아를 뽑지 않고 교정치료를 하길 원합니다.
    그러나 한국인의 턱뼈 크기는 서양에 비해 적은 편입니다.
    적은 뼈에 많은 치아를 담고 있는 것은 단순히 미적인것 뿐만 아니고 치조골, 잇몸건강, 치아수명에도 나쁜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의 숫자보다는 질을 우선으로 여겨야 합니다. 치아를 발치했을 경우 대부분의 환자들은 빈 공간을 엄려하게 되는데 뽑은 공간은 치아가 가지런히 배열되면서 감쪽같이 없어지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 치료가 끝나면 위 아래 교정장치를 제거하면서 그 상태가 변형되지 않게 그대로 잡아주는 유지장치가 들어가게 됩니다.
    일차적으로 윗,아래턱은 밖에선 보이지 않게 치아안쪽, 설측에 부착되고 윗턱은 추가 장치로 자신이 관리할 수 있도록 뺐다 꼈다 할 수 있는 유지장치가 들어가게 되는데 교정장치를 제거하고부터 6개월 이상은 하루종일 끼워주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이 귀찮해 하면서 유지장치를 끼는걸 소홀히 하는데 치아를 잡아주는 뼈 근육들은 아직 단단하게 들어찬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조금만 소홀히 해도 금방 변형될 수 있습니다.
  7. 처음 장치가 들어가기 시작해서는 1~2주에 한번정도 방문하게 됩니다. 금방 쉽게 입안에 부착할 수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3~4회 정도 거쳐서 걸리게 됩니다.모든 장치가 다 장착이 되면 3~4주에 한번 꼴로 오게 됩니다.
  8. 일반적인 교정, 성장치료를 포함한 교정, 안보이는 설측교정등 치료 종류나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치료난이도나 기간에 의해 치료비의 차이가 있습니다.
FAQ 검색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서초대로 397 2층 204호 (부띠크모나코)

상호 : 스마일어게인치과교정과치과의원    |    사업자등록번호 : 220-09-87230    |    대표 : 이장열    |    TEL : 02-566-2833    |    FAX : 02-566-2815

Copyright © 스마일어게인치과교정과치과의원.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